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글또 7기를 시작하며...
    카테고리 없음 2022. 5. 15. 10:23

    페이스북에서 우연히 보다

    글또라는 그룹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아래의 이유로 가입을 하게 되었다. 우선 글또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노션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https://www.notion.so/zzsza/ac5b18a482fb4df497d4e8257ad4d516

    1. 글또에 참여하게 된 이유

    작년 9월쯤??인가 까지 다른 필요성으로 글을 쓰다가 회사일이나 기타 이유를 만들어 글을 안쓰고 있었다. 

    개발글을 써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시간만 가고 글 쓰는 일은 나중으로만 미루는 나 자신을 보며 글또에 참여해서 강제로라도 나를 바꾸고 싶었다.

    그리고, 글또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보면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극을 받는 것도 있을것이고, 나 자신도 계속 하다보면 누군에게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여기 좋은 점 중 하나가
    개개인이 글만 쓰고 끝이 아니라 여기서는 다른 사람 글에 대한 피드백도 진행한다고 하는데, 이 피드백을 한다는 부분이 나에게는  여기 참여하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했다.
    개발을 하든, 다른 일을 했을때 아무 피드백 없이 뭔가 하기만 하고 그대로 지나갔을때 대부분 내가 한 그 정도까지만 알고 더 나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수 있는데, 일반 사람 혹은 나보다 나은 사람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게 되면 내가 모르는 관점 혹은 더 좋은 방법을 알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프런에서 멘토링 이라는 걸 진행하고 있는데, 다른 개발자 분들에게 얘기할때는 블로그 글 쓰는게 필요하다고 하면서 정작 내가 글을 하지 않는다면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일것 같았다.

    2. 목표
    꾸준히 글을 쓰는 습관 만들기!

    글또가 끝나더라도 계속해서 글을 발행하는 습관 만들면 정말 좋을것 같다. 

    이걸로 이직을 못하든, 다른 사람이 내 글을 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쓰다보면 조금씩 성장할 수 있으리라 본다.

    3. 어떤 글을 쓸 것인가?

    현재 생각하고 있는 글 종류는 다음과 같다.

    1순위: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기

    2순위: TDD 테스트 주도 개발 방법,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개발 방법

    3순위: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 설계 - 책 읽어보고 중요 내용 정리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8390983&orderClick=LEa&Kc=

Designed by Tistory.